[10000s 꿀팁] #2 알람 일정 안 잊어버리는 방법
중요한 알람이나 일정은 어딘가 적어놓고 알람을 설정해 놓아도 혹시 까먹고 놓칠까봐 노심초사 하기 마련이다. 일정이나 알람을 놓치지 않게 하는 섬세한 팁들을 마련했다.
수많은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1. 자기자신에게 예약문자 보내기
만약 금요일 아침 9시에 신청해야할 중요한 무언가가 있으면 알람 외에 그 전 날 밤 9시 쯤 자신에게 문자가 가도록 예약문자를 보낸다. 문자내용은 '내일 회의 미리미리 준비할 것!'같은 걸로 하면 되겠다.
2. 알람 프로그램 사용
현대인의 필수 유틸리티 알람 앱을 사용한다. 일정을 안 잊어버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알람 설정하는 조금의 귀찮음이 일정을 잊어버렸을 때 발생하는 손해보다 훨씬 비용이 적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윈도우용 알람 프로그램 프리알람클락
3. 캘린더(일정) 프로그램 사용
캘린더 프로그램에 일정을 등록해 놓으면 전 날 즈음에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도착해서 리마인드 시켜준다. 조금 더 나아가서 휴대폰 잠금화면이나 PC바탕화면 위젯 등으로 써서 잘 보이도록 해 놓으면 더욱 좋겠다.
캘린더 프로그램도 현대인의 필수 앱이다
4. 장소기반 알람 사용
세상이 좋아져서 장소기반 알람도 사용가능하다. 지하철에 내려서 장을 보고 나서 집에 들어가야 한다면? 지하철역을 알람장소로 설정하면 된다. 지하철역에 도착하면 알람이 나오면서 장을 봐야한다는 것을 리마인드 해 줄 것이다. 구글킵(keep) 등이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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